유퀴즈 103회에서는 분야를 넘나드는 능력자 자기님들의 이야기가 방송되었습니다.
프로 N중생활 자기님들의 은밀한 모습 대공개! <은밀한 이중생활> 특집!
1. '의술'과 '예술'을 넘나드는 의사 겸 타투이스트 조명신 원장
90년대 어깨 형님(?)들 타투 제거 시술해주던 의사에서 우연히 본 장미 타투에 반해 타투이스트로 이중생활 시작!
그가 소방관과 치매 노인을 위해 그리는 타투는 어떤 것일까요?
▶ 고대 이집트에서는 신체 부위인 ‘이것’의 색상으로 신분을 구분했다고 합니다. 왕족들은 ‘이것’에 진한 적색을 칠했음 신분이 낮을수록 색이 점점 옅어졌다고 하는데요. 예로부터 ‘이것’만 보고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 하여 우리 몸의 작은 거울로 비유되기도 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손톱
2. 래퍼, 배우, 법률사무소 사무장까지! 장르불문 삼중샐활! 핲기
"눈썹 말고 워썹~!"
'한국의 투팍'을 꿈꾸던 래퍼가 조폭 역할 전문 배우로 활동하면서 법률사무소 엘리트 사무장까지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 흔히 다재다능하거나 다양한 매력으로 이미지 변신하는 사람을 이것에 비유합니다. 이것은 ‘숲의 요정’이라 불리는 새로, 무지개와 같이 여러 가지 색의 깃털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천연기념물 204호로 지정된 이 새는 무엇일까요?
팔색조
3. 요리사, 교수, 할리, 색소폰, 드론까지 N중생활 끝판왕! 신계숙 교수님
하루 14시간씩 뜨거운 불 앞에서 웍을 돌리던 중식 요리사에서 지각생의 아침밥을 챙기는 대학교수로 변신!
운명의 '할리를 만나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기까지
"인생 3막으로는 부족해유~" 자유로운 영혼의 자기님 등장!
▶ 19세기 유럽에서 콜레라가 유행하자 향신료인 이것을 소독약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악취가 모든 병의 근원이라 여겨져 향이 강한 이것으로 소독한 것인데요. 과거 실크로드와 중국을 통해 전해져서 호국의 산초라 불렸던 이 향신료는 무엇일까요?
후추
4. 앞치마를 두른 열혈사제! 김치찌개 밥집 사장, 이문수 신부님
"따뜻한 밥 한 끼 드시고 가세요~"
김치찌개 1인분에 3,000원! 공깃밥은 무한 리필?!
청년들을 위해 '어쩌다 사장'이 된 특별한 신부님의 이야기!
▶매년 영국의 버킹엄 궁전에서는 종교 분야에서 인류를 위해 큰 업적을 남긴 사람에게 수여하는 ‘이 상’의 시상식이 열립니다. ‘이 상’은 노벨상에 종교 부문이 없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영국의 사업가가 만든 상으로 1973년 1회 수상자는 가난한 자들의 어머니라 불리는 테레사 수녀였는데요. ‘종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이 상’은 무엇일까요?
템플턴상
<유 퀴즈 온 더 블럭>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방송
댓글